에이전트 관련 프로퍼티#
EXTPROC_AGENT_CONNECT_TIMEOUT#
데이터 타입#
Unsigned Integer
기본값#
60 초
속성#
읽기 전용, 단일 값
값의 범위#
[5, 232-1]
설명#
사용자가 외부 프로시저를 호출할 때, Altibase가 외부 프로시저용 에이전트에 연결을 시도하는 최대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한다. 이 프로퍼티에 설정한 시간 동안 연결을 할 수 없다면 외부 프로시저 호출은 연결을 실패했다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종료된다. 연결이 맺어진 후의 외부 프로시저 호출은 이 프로퍼티 값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.
EXTPROC_AGENT_CALL_RETRY_COUNT#
데이터 타입#
Unsigned Integer
기본값#
1
속성#
변경 가능, 단일 값
값의 범위#
[1, 10]
설명#
사용자가 외부 프로시저를 호출할 때, Altibase가 외부 프로시저용 에이전트 연결을 재시도하는 횟수를 설정한다.
Altibase는 에이전트 프로세스에 외부 에이전트가 있는지 확인한 후 사용할 수 있다. 그러나 사용하려는 외부 에이전트가 EXTPROC_AGENT_CONNECT_TIMEOUT 프로퍼티 값에 의해 타임아웃 되어 종료될 수 있다. 그러면 이 프로퍼티에서 설정한 횟수만큼 외부 에이전트에 연결을 재시도한다.
Altibase 운영 중에 ALTER SYSTEM 구문으로 이 프로퍼티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EXTPROC_AGENT_IDLE_TIMEOUT#
데이터 타입#
Unsigned Integer
기본값#
300 초
속성#
읽기 전용, 단일 값
값의 범위#
[5, 232-1]
설명#
외부 프로시저용 에이전트 프로세스가 idle 상태로 대기하는 최대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한다. 사용자가 외부 프로시저를 호출했을 때 에이전트 프로세스가 idle 상태로 대기 중이라면, 에이전트 프로세스로의 연결 과정 없이 프로시저를 수행할 수 있어 응답 시간이 적게 걸릴 것이다. 그러나, 사용자의 외부 프로시저 호출이 없는데도 에이전트 프로세스가 종료하지 않고 대기하는 것은 자원 낭비가 될 수 있으므로 외부 프로시저의 호출 빈도가 높은 경우에만 대기 시간을 늘릴 것을 권장한다.
EXTPROC_AGENT_SOCKET_FILEPATH#
데이터 타입#
String
기본값#
$ALTIBASE_HOME/trc
속성#
읽기 전용, 단일 값
값의 범위#
없음
설명#
Altibase 서버가 외부 프로시저 에이전트(external procedure agent)와 통신하기 위해 생성하는 소켓 파일의 경로이다.
외부 프로시저를 사용하면, 세션이 외부 프로시저 에이전트를 생성하면서 socket_sessionID로 소켓 파일을 생성한다. 임의로 이 파일을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
생성된 소켓 파일은 세션이 정상적으로 종료할 때 자동으로 삭제된다.